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급축구심판 자격증 취득 과정 알아보기

반응형

5급축구심판 자격증 취득 과정 정보에 대해 알아봅시다

축구 경기 중 선수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선수만큼 중요한 포지션이 있으니 바로 심판이다. 심판은 경기의 원활한 진행과 공정한 판정을 위해 존재하는 매우 중요한 포지션이다. 심판의 판정 하나가 경기의 결과를 바꿀 수 도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심판의 자격을 취득하고 자 할 때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5급축구심판 자격으로 시작이 된다. 심판의 교육은 협회에서 주관하는 각 시도에 공인된 기관에서 시행을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5급축구심판 자격증의 취득 과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5급축구심판 자격증 응시자격 및 과정

응시자격으로는 만 15세 이상, 교정시력 시력 1.0 이상이면 남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응시료는 10만 원이다. 신청은 각 시도 축구협회에 사이트에 공지가 되어 있으며, 1년에 0회~2회 진행하게 된다. 정기적으로 있는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수시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이 필요하다. 처음 심판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이라면 5급축구심판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5급 심판 교육은 평일과 주말반이 있으며, 교육 내용은 이론 교육 2일, 체력 측정 1일, 실기 훈련 1일 총 4일 과정으로 운영이 된다.

5급축구심판 자격증 이론 교육

5급축구심판 자격증 이론 교육 1일 차에는 유소년에서 성인까지 각 연령에 따른 규칙과 심판법을 전 현직 심판분들께 배우게 된다. 평소 축구에 관심이 많은 사람도 생각지도 못한 많은 내용을 접하게 되며, 이론 교육에서 쓰이는 교재는 축구에서 쓰이는 모든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어 법전과도 같은 교재라 할 수 있겠다. 2일 차에도 이론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이 끝나면 1일 차와 2일 차에 받은 이론 교육을 토대로 필기시험을 보게 되는데, 강사분들이 중요한 내용은 매번 강조를 해주시기 때문에 난이도 면에서는 크게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다. 필기시험을 합격하여야만 3일째 체력 측정에 임할 수 있다.

5급축구심판 자격증 체력 측정

5급축구심판 자격증은 기본적으로 체력이 뒤받침 되어야 한다. 3일 차 때, 체력 측정은 조별로 시행을 하게 되는데 40m 스프린트 6회, 남자 6.4초, 여자 6.8초 내로 통과해야 한다. 40m 스프린트를 통과한 사람 내에서 두 번째 체력 테스트 150m 달리기 30초+50m 걷기 40초 14회 진행한다. 체력측정이야 말로 심판 자격증 취득에 가장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부분이기 때문에 체력 측정 전 체력 훈련을 통하여 준비가 철저한 상태에서 시험을 보는 게 좋을 것이다. 체력 측정에 합격하여야 실전 훈련을 받을 수 있다.

5급축구심판 자격증 실전 훈련

체력 시험을 무사히 통과한 사람들 중에 마지막 4일 차 실전훈련을 받게 된다. 실전훈련은 직접 운동장에 나가 심판의 이동경로, 수신호, 카드 사용, 휘슬링 훈련을 받게 된다. 실전훈련에서는 시험을 보거나 중도 탈락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훈련에 참여하면 최종적으로 무난하게 5급축구심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5급축구심판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5급축구심판 자격증은 앞으로 심판에 꿈을 가진 사람이라면 반드시 거쳐야 할 과정이므로, 반드시 시험 응시하기 전에 미리 체력 훈련을 통하여 몸을 만들어 놓고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규칙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규정이 까다롭고 복잡하여 지침서를 참고하여 꼼꼼하게 읽어보자.